반응형
- StateMachine
StateMachine 은 현재 능력의 상태를 저장합니다.
- MovementState : 캐릭터가 동작하는 현재 능력 (Running, Walking, Crawling, ...)
- ConditionState: 캐릭터의 동작 상태 (Dead, Paused, ...)
public enum CharacterConditions
{
Normal,
ControlledMovement,
Frozen,
Paused,
Dead,
Stunned
}
public enum MovementStates
{
Null,
Idle,
Walking,
Falling,
Running,
Crouching,
Crawling,
Dashing,
LookingUp,
WallClinging,
Jetpacking,
Diving,
Gripping,
Dangling,
Jumping,
Pushing,
DoubleJumping,
WallJumping,
LadderClimbing,
SwimmingIdle,
Gliding,
Flying,
FollowingPath,
LedgeHanging,
LedgeClimbing
}
- Blocking Movement State
여기 설정된 움직임에 따라 능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Blocking Condition State
여기 설정된 조건에 따라 능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아래 내요을 살펴보면,
점프능력을 할 수 없는 상태를 보여줍니다.
Blocking Movement State : Running, Crawling 상태에서는 Jump 를 할 수 없습니다.
Blocking Condition State : Frozen 조건에서는 Jump 를 할 수 없습니다.
반응형
'유니티 > 코기엔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4. AI (코기엔진) (0) | 2021.01.30 |
---|---|
3. Animation (코기엔진) (0) | 2021.01.30 |
2-4. Character Ability Organizing (코기엔진) (0) | 2021.01.30 |
2-3. Character Ability Class (코기엔진) (0) | 2021.01.30 |
2-2. Character Ability 10 - Swap, Swim, Switch, Time, WallClimb, WallJump (코기엔진) (0) | 2021.01.30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