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유니티/코기엔진

2-5. Character Ability State Machine & Blocking (코기엔진)

by 메타버스월드 2021. 1. 30.
반응형

- StateMachine

StateMachine 은 현재 능력의 상태를 저장합니다.

 

  • MovementState : 캐릭터가 동작하는 현재 능력 (Running, Walking, Crawling, ...)
  • ConditionState: 캐릭터의 동작 상태 (Dead, Paused, ...)
public enum CharacterConditions
{
  Normal,
  ControlledMovement,
  Frozen,
  Paused,
  Dead,
  Stunned
}

public enum MovementStates 
{
  Null,
  Idle,
  Walking,
  Falling,
  Running,
  Crouching,
  Crawling, 
  Dashing,
  LookingUp,
  WallClinging,
  Jetpacking,
  Diving,
  Gripping,
  Dangling,
  Jumping,
  Pushing,
  DoubleJumping,
  WallJumping,
  LadderClimbing,
  SwimmingIdle,
  Gliding,
  Flying,
  FollowingPath,
  LedgeHanging,
  LedgeClimbing
}

 


- Blocking Movement State

여기 설정된 움직임에 따라 능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- Blocking Condition State

여기 설정된 조건에 따라 능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아래 내요을 살펴보면,

점프능력을 할 수 없는 상태를 보여줍니다.

 

Blocking Movement State : Running, Crawling 상태에서는 Jump 를 할 수 없습니다.

Blocking Condition State : Frozen 조건에서는 Jump 를 할 수 없습니다.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